카테고리 없음
리턴값이 없으면 반드시 리턴형 쓰는 자리에 void를 써서 만들어줘야된다.
출처:https://www.youtube.com/channel/UCM8wseo6DkA-D7yGlCrcrwA
함수선언은 ()다음에 세미콜론;을 사용하면 된다.
이 C 프로그램은 main 함수에서 "Hi"를 출력하고, display 함수를 통해 "안녕"을 출력합니다. C 언어의 기본적인 구조와 함수 호출 방식을 잘 보여주는 예제입니다. 이 코드를 통해 C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인 입출력 및 함수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C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 이러한 간단한 예제는 매우 유용합니다. double_number()괄호안에 3을 너줌으로써 6이 출력된다. return x를 썼을때는 int x를 지정하고 double_number(3)을 x로 지정한다음에 printf("%d",x);를 쓰면 6이라는 결과값이 잘 출력된다. 이 프로그램은 add 함수를 사용하여 2와 3을 더하고, 그 결과인 5를 출력하는 간단한 C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vending 함수를 통해 입력값에 따라 'A' 또는 'B'를 반환하고, main 함수에서 'A'를 출력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vending(1) 을 호출하여 'A'를 출력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vending 함수를 통해 입력값에 따라 "커피" 또는 "유자차"를 출력하는 간단한 자판기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현재 main 함수에서는 1 을 인자로 주어 "커피"를 출력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함수의 선언, 정의, 호출을 보여주며, 함수가 호출될 때 프로그램의 흐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함수 호출과 출력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과제 c++로 작성해보았습니다. 과제 c++로 작성해보았습니다. 과제 c++로 작성해보았습니다. 과제 c++로 작성해보았습니다. 과제 c++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재귀함수의 예입니다. 실매개변수와 형식매개변수 예 sum 함수는 a와 b를 수정하지만, main 함수의 a와 b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는 C 언어의 함수 호출 방식이 값에 의한 호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main 함수에서 a와 b는 여전히 2와 5로 남아 있고, c는 14로 설정됩니다. 반복되는 부분을 함수로 구현하는 프로그래밍입니다. 모듈화 프로그래밍의 연습인데 이제 교수님말대로 너무 위쪽이 복잡하니까 score.h라는 헤더파일을 만들고 위에를 헤더파일로옮기고 대신에 #include "score.h"라고 헤더파일을 지정하면 사진처럼 잘 실행이 깔끔하게 된다. 코드 설명: 변수 선언 및 초기화:int k = 10; : k라는 이름의 지역 변수를 선언하고 10으로 초기화합니다. 이 k는 main 함수의 범위 내에서 유효합니다.첫 번째 출력:printf("%d ", k); : 현재 k의 값인 10을 출력합니다.새로운 블록:{ ... } : 중괄호로 새로운 블록을 시작합니다. 이 블록 내에서 새로운 k 변수를 선언합니다.int k = 20; : 이 블록 내에서 또 다른 k 변수를 선언하고 20으로 초기화합니다. 이 k는 블록 내에서만 유효하며, 외부의 k와는 다른 변수입니다.두 번째 출력:k += 10; : 블록 내의 k에 10을 더합니다. 따라서 블록 내의 k는 30이 됩니다.printf("%d ", k); : 블록 내의 k의 값인 30을 출력합니다.블록 종료:블록이 끝나면 블록 내의 k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으며, 다시 외부의 k로 돌아갑니다.세 번째 출력:k += 5; : 블록을 벗어나서 외부의 k에 5를 더합니다. 따라서 외부의 k는 15가 됩니다.printf("%d ", k); : 외부의 k의 값인 15를 출력합니다. 최종 출력: 프로그램의 출력은 10 30 15입니다. 각 숫자는 각각의 printf 호출에 의해 출력된 값입니다. main 함수에서 x=5, y=10으로 초기화.add 함수 호출 전의 x와 y 출력.add 함수에서 x와 y를 5씩 증가시키고, 그 합을 반환.main 함수에서 sum에 저장된 값을 출력.add 함수 호출 후의 x와 y 출력. auto변수: 함수나 블록을 진입하면 기억 영역이 확보되고, 벗어나면 기억 영역은 바로 소거됨 뤼튼의 도움으로 auto변수와 static변수를 c++스타일로변경하며 auto를 생략해보았습니다. 구조체class는 원래의 struct를 class로 이름을 바꾸면되는데 그로인해 함수를 더 추가할수있게된다.변수->변수+함수
Man형 구조체를 선언하고 변수를 만들어서 멤버에 접근하는프로그래밍을 c++스타일로 변경해보았다.